본문 바로가기

2018/035

퇴사 2일차 어제가 사람들을 만나고 산책을 하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었다면, 오늘은 본격적으로 퇴사 후 생활을 시작하는 하루였다. 변화된 생활 패턴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3월 말까지는 생활 계획을 세우고, 4월부터 이를 실행하기로 했다.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운동을 하기로 한 것이다. 무슨 일이든 기본적인 체력과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퇴사하면서 제일 먼저 다짐한 것 중 하나가 매일 운동이나 산책 중 하나는 꼭 하자는 것이었다. 그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집에서 하는 간단한 운동 말고는 제대로 운동을 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건강도 관리하고 스트레스 없는 활기차게 하루를 보내기 위해 예전에 배웠던 수영을 다시 하기로 결정했다. 다행히 집 근처에 괜찮은 수영장이 있어 내일 등록하기로 했다. 그 다음으로 .. 2018. 3. 29.
퇴사 후 첫날 실제 퇴사는 3월 31일자이지만 수요일부터 휴가를 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오늘이 퇴사 후 첫날이었다. 휴가였지만 회사에 가서 친분이 있던 분들, 첫 발령 부서 사람들, 입사동기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기로 약속을 잡았기에 회사에 느지막히 나섰다. 회사 사람들에게 퇴사 사유와 향후 계획을 설명드리고 또 응원을 받으면서 퇴사가 실감이 났다. 그렇다. 이제 나는 회사를 떠나 새로운 삶과 생활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약속을 모두 마무리한 다음에는 오랜만에 긴 산책을 하고 싶었다. 따지고 보면 인생도 긴 산책이지 않을까 하는 상투적인 생각을 하면서 회사 근처의 한 대학교로 들어섰다. 마침 축제 기간이었는지 대학교 잔디밭에 많은 학생들이 나와 있었다. 사실 나는 대학 축제를 싫어해서 '이런 글'까지 쓴 적이 있는데.. 2018. 3. 28.
퇴사 3일 전 1. 퇴사를 하다 3년 3개월 동안 다니던 회사를 이달 말로 퇴사한다. 수습기간이 3개월이었으니, 정사원으로 다닌 기간만 따지면 정확히 3년인 셈이다. 퇴사 전 남은 3일 동안은 휴가를 내서 회사에는 오늘까지만 출근하고 내일부터는 사실상 다니던 회사와의 인연이 끝나게 된다. 한 달 전에 사직서를 제출할 때만 하더라도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 마지막 날 자리를 정리하다 보니 여러 가지 생각이 든다. 2. 퇴사를 결심하기까지 지금 다니는 회사는 그렇게까지 나쁜(?) 회사는 아니다. 연봉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간혹 야근이 있는 것을 빼면 다른 회사에 비해 업무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었다. (물론 어느 회사나 그렇겠지만 부서에 따라서 야근과 주말출근이 많은 경우도 있고, 향후 내가 그 부서로 갈 가능성도 충분하.. 2018. 3. 28.
대학교 생활 영어 English at University (2) Just landed 출처: BBC Learning English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english-at-university) 2. Just anded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english-at-university/ep-160926) 펼치기 [English at University 시리즈] [English at University 시리즈] 2018/03/24 - [외국어/영어회화] - 대학교 생활 영어 English at University (1) Leaving Home Excuse me, could you tell me the way to...실례지만, ...로 가는 길.. 2018. 3. 24.
대학교 생활 영어 English at University (1) Leaving Home 출처: BBC Learning English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english-at-university) 1. Leaving Home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english-at-university/ep-160921) I'm proud of you. 난 네가 자랑스럽단다. It's the opportunity of a lifetime. 일생일대의 기회란다. Don't do anything I wouldn't do! 나라면 안 할 것들은 하지 말렴! Have a good time and don't get into trouble! 좋은 시간 보내고 문제 없이.. 2018. 3. 24.